야후가 가까운 미래에 컴백하기를 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야후는 지난 몇 주 동안 이 복귀와 관련된 힌트를 제공했으며 야후 검색 플랫폼의 PM을 고용하여 이러한 계획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Yahoo!의 채용 공고
야후는 몇 주 전에 “야후 검색의 PM”의 채용 공고를 게시했습니다. 채용 공고의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야후에서 PM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상호 작용하고 검색을 사용하는 방식을 바꾸기 위해 현재의 상황을 넘어서는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찾고 있습니다.”
“PM으로서 귀하는 당사의 검색 전략과 로드맵을 개발하고 실행을 주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상적인 지원자는 강력한 조직 기술과 심층적인 주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설계, 과학, 엔지니어링 및 기타 주요 직종을 넘나드는 팀과 파트너 관계를 맺을 것입니다. 귀하는 검색 환경에서 고객에게 무엇을 우선시하는지 결정하고 비전을 실현할 것입니다. 또한 광범위한 야후 생태계 전반에서 콘텐츠를 발견하고 증폭하여 검색 앱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검색 경험을 창출하는 노력을 주도할 것입니다. 게다가 제품 및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식별하고 문서화하여 개념에서 생산으로 전환하는 동시에 마케팅, 영업, 법률, 편집, 디자인, UXR 및 기타 팀을 포함한 광범위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할 책임이 있습니다.”
트위터 힌트
야후는 지난 몇 주 동안 야후 검색을 위한 트위터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여 티저를 게시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야후 임원들
야후의 SVP&GM인 Brian Provost는 링크드인에 채용 공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검색에 많은 혁신이 있을 것이고 이렇게 큰 영향을 즉시 미칠 수 있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검색 및 제품 경험 구축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야후의 PM인 Karen Chin도 링크드인에 글을 올려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의미 있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싶으십니까? 검색 시장을 다음 단계로 데려갈 숙련된 PM을 찾고 있습니다! 공유하고 신청하세요.”
2021년 9월 Jim Lanzone 야후 최고경영자(CEO)가 야후 사령탑에 올랐습니다. 그는 검색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Lanzone은 Ask.com에서 7년간 근무했으며, 2001년에 SVP, PM, 2004년에 Ask Jeeves의 SVP 및 GM으로 근무한 후 2006년에 CEO로 취임했습니다.
Ask.com 이후 CBS Interactive의 사장 겸 CEO가 되었으며, 틴더의 CEO와 야후의 CEO가 되었습니다. 야후 검색이 Lanzone의 주도하에 어떤 일을 하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그는 Ask에서 많은 검색 혁신을 만들어낸 창의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
Lanzone과 그의 팀이 야후 검색을 위해 무엇을 생각해냈는지 빨리 보고 싶습니다. 그 팀이 야후 검색에 어떤 새로운 아이디어, 인터페이스, 그리고 개념을 가져올지 기대됩니다. 야후는 초기에 검색에서 꽤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구글은 야후를 점령했고 회사는 계속해서 쇠퇴했습니다. 구글 베테랑 Marissa Mayer도 회사를 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야후는 백지상태입니다. 야후가 다시 검색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추신
야후의 CEO인 Jim Lanzone은 트위터에서 우리에게 답장을 남겼습니다. “Greg, Barry와 당신은 알고 있다고 생각해요. 산 주변에는 항상 새로운 길이 있어요. 무조건 직선으로 가야 할 이유가 없지요. 하지만 우리는 다시 탐험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고, 인내심을 갖고 모든 길을 알아낼 거예요.”